페이스북 친구추천 로직

2014. 9. 17. 10:20+ ETC

728x90

페이스북 모바일 타임라인에 친구추천 로직이 참 잼있어 보이네요.
1) 남자에게 여자를 우선순위로 보여주는듯 했다.
2) 추천 갱신이 빨랐진듯하다. (데일리 새로운분이 휙휙~ 올라온다)
3) 이건 가장 재미 있는 발견
- 심리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하게 되었다.
- 어제는 분명 리스트를 넘겨보며, '내가 친구추가 해도 될까?' 고민이 들었던 분이 몇번 계속 보고 나니 추가를 하게 된다. 어느 순간 심리가 '그래 해도 괜찮은 사이야' 로 바뀌어 버린것이다.ㅋㅋ

이런 점을 보면 사람에 성향에 따라 추천 로직이 달리 적용 되는것도 좋은 방안 일듯하다. 사람 성향을 파악하는건 어찌 추측하면 될까? 고것이 문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