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18. 11:51ㆍ+ IT&AD
앱스토어에서 구매하신 어플의 환불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앱스토어에서 구매하는 어플의 결제취소 및 환불요청은 모두 앱스토어에서 해줍니다. (제작 및 등록자와 무관)애플측에 메일을 보내서 신청하는데 앱을 환불 받을 수도 있고,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앱 환불 기준은
1. 2주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그래도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2. 실수로 잘 못 눌렸거나 계정이 헷갈려서 잘 못 받은 어플일 경우, 거의 한번만 환불 해줍니다.
3. 너무 자주 환불신청하면 이이디를 정지 당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4. 사유에 따라 환불을 해줍니다.
5. 메일을 보내고 답장이 오는데 접수 되었다고 오는 자동 답장이고요, 내용을 보시면 다시 연락준다고 되어있습니다.
6.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난 앱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제 실제로 앱스토어에서 환불신청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 10.2.1.1 기준)
먼저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주세요.
1. 앱스토어에 구매한 계정으로 접속하시면서 접속하는 창 하단의 [계정보기]를 눌러주세요.
또는 앱스토어 상단 메뉴에서 [Store]-[나의 계정보기] 클릭
2. 화면 중간 쯤에 보이는 [구입 내역]을 클릭
모든 앱 리스트에 [문제리포트]라는 표시가 되어집니다.
4. 새로 고쳐진 화면에서 환불받고자 하는 앱의 [문제리포트]를 클릭해주세요
5. 환불 받을 사유를 적는 화면이 나옵니다. 무조건 영어로 기재해야 합니다.
(불어독어스페인어일본어는 가능)
사유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내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선택 항목에 대한 영어 문장과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Problem : Choose one
- I didn't receive this application(이 앱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실수로 눌러서 앱을 구매해버렸다)
- This item sounds or looks bad(이 아이템음 소리나 모양이 않좋다)
- MZcancellationsReason. Not Compatible(취소사유: 호환이 안됨)
- My Question isn''t listed here(나의 질문은 여기 리스트에 없다)
실수로 구매한 사유의 경우 거의 단 한번만 환불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항목을 선택하신 후 간단하게 한두줄로 사유를 적은 후 [제출]을 눌려주세요.
제출을 누르고 나서 메일함으로 들어가면 애플자동메일이 와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보고 연락해주겠다는 식의 내용입니다. 이후 3~5일 후에 환불이 된다 안된다는 답장이 옵니다. 혹 답장이 안오면 애플측에서 환불 안해준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된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주의 드리자면, 실수로 인한 환불요청은 거의 한번만 가능하고, 잦은 환불은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앱을 받을 때 무료, 유료 잘 확인하시고, 금액, 호환 잘 확인하시어 신중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해서 저에게 온 4~5일 후 온 취소 성고 메일]
애플에서 어플 구입 취소
Re: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구글 번역기 돌려본 결과.. ^^;;
우성님께,
당신이 구매 의도하지 않은 항목에 대한 요금을 반대합니다. 3-5 영업일에 $ 4.99의 크레딧은 그 구입 영수증에 나타나는 지불 방식에 게시하여야한다.
주문 상점 카드로 지불했습니다하고 환불을 보이지 않으면 로그아웃하고 다시 저장 메뉴에서 인치
감사합니다
에이미
아이튠즈 스토어 고객 지원
http://www.apple.com/support/itunes/ww/
* amy 씨가 멜을 직접 보내줬군요. ㅋㅋㅋㅋ
'+ IT&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포트] 2011. 10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닐슨 코리안클릭 자료) (0) | 2011.11.18 |
---|---|
[옥션 어바웃] 라이프박스 런칭 안내 (0) | 2011.11.17 |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 업데이트 알림 (0) | 2011.11.17 |